본문 바로가기

손발에 땀이 나는 이유는 중요한 원인과 케어법

땀은 의학적으로 한계다한증이라고 하며 정서적 변동이 심한 청장년층에게 많이 발생합니다.  함께 보실까요?  손발에 땀이 나는 이유는 중요한 원인과 케어법 써머리 합니다. 

 

 

알아보자 :: 손발에 땀이 나는 이유는 중요한 원인과 케어법

 

손발에 땀이 나면은 정상적인 생리적 반응이지만 어떤 병리적인 요인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고 손발에 땀이 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.

 

 

 

[바로확인] 손발에 땀이 나는 원인은 무엇입니까? 

 

이제 발에 땀이 나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. 

 

 

 

손발에 땀이 나는 원인은 무엇인가 

 

1. 교감신경이 흥분하면 손발에 땀이 나는데, 식물신경이 흐트러지면 정신적 긴장, 불안 등이 나타난 후 교감신경이 흥분하여 손발에 땀이 나는 증상이 나타나는데요.

 

교감신경의 흥분만으로 손발에 땀이 난다면 최대한 정서의 안정성을 조절할 수 있고 손발에 땀이 나는 증상도 상당히 완화될 수 있어요.

 

2. 다한증

 

다한증도 손발에 땀이 나기 때문에 불안과 긴장이 없어도 손발에 땀이 많이 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.

 

다한증은 국소 다한증과 전신 다한증으로 나뉘며, 다한증 환자는 과열된 환경이나 감정이 격해질 때 더 많은 땀을 흘립니다.

 

1년 내내 땀을 많이 흘린다면 다한증에 걸렸을 가능성이 큽니다.

 

이 경우 환자는 의사의 지도 하에 발한 억제제를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지만 의사의 지시에 따라 엄격하게 시행해야 합니다.

 

3. 갑상샘 항진증

 

갑상선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하고 갑상선 호르몬은 신체의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기본 대사율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.

 

기초대사율이 증가하면 열 발생이 증가하게 되고 땀을 흘려서 열을 배출해야 합니다.

 

 

따라서 갑상샘 항진증 환자는 더위, 땀, 체중 감소, 손 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.

 

4. 기타 질환

 

일부 질환도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 예를 들면 당뇨병은 손발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 당뇨병 환자는 신진대사가 높기 때문에 땀이 잘 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당뇨병 외에 고혈압 같은 질환도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.

 

장기간 땀을 많이 흘린다면 꼭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, 즉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

 

 

이상은 손과 발에 땀이 나는 이유를 소개한 것인데, 손과 발에 땀이 나는 원인은 교감신경 흥분, 다한증, 갑상샘 항진증, 당뇨병 등 기타 질환입니다.

 

 

😍 중요한 내용 확인 😍

 

국가암검진 대상자 몇살부터 :: 6대 암검진 총정리바로보기

 

국가암검진 대상자 몇살부터 :: 6대 암검진 총정리

국가암검진 대상자 6대 암검진 관련 검진 전문의 입장에서 정리 해 보겠습니다. 모두 부자 되고 싶죠 ? 건강이 제일 큰 자산인게 진리예요. 건강하면 부자 되는건 시간문제 ~!! 암 걸려 건강 잃으

summerheal.tistory.com

 

소개드린 글은 손발에 땀이 나는 이유는 중요한 원인과 케어법 입니다.   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.